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한 해외여행

SAPPORO 03. 신치토세 공항에서 삿포로 시내 가는 방법

by 매일의 여행 2023. 2.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스마트한 해외여행을 리뷰하는 입니다.

오늘은 신치토세 공항에서 삿포로 시내로 나가는 다양한 방법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한국에서 출발해서 홋카이도를 여행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신치토세 공항을 통해 입국을 하게 되실텐데요,

신치토세 공항에서 삿포로 시내 또는 홋카이도의 소도시로 향하는 다양한 방법을 2023년 1월 기준으로 정리해봤습니다.

1. 기차 이용(JR)

첫번째는 기차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JR선이 공항에서 삿포로까지 운행하고 있습니다.

신치토세 공항 JR 요금표

자유석과 지정석이 있으며 열차 운임은 각각 자유석 1,150엔 / 지정석 1,990엔 입니다.

열차 자체는 총 6량 중에 5량이 자유석이고 단 1량만 지정석으로 운행이 되고 있습니다.

굳이 지정석이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하신다면 자유석으로 끊으시고 차액은 생맥주 한 잔에 양보하시기를 바랍니다 :)

그리고 공항에서 출발하는 열차가 정말 우리의 지하철 수준으로 자주 있어요.

아래 노선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가장 오른편에 있는 종점이 바로 신치토세 공항인데요,

수서역, 서울역에서 또는 부산역에서 열차 시간 전에 이미 문 열어놓고 정차하고 있잖아요. 그렇게 문 열고 기다리고 있으니 보시고 자리가 없다, 꽉 찼다 싶으시면 그 열차는 쿨하게 보내시고 다음에 들어오는 열차 문 열릴때 빈 자리 아무데나 앉으시면 됩니다.

4호차만 지정석이니까 4호차만 피해서 앉으시면 되겠습니다.

자 그럼 노선표를 보면서 좀 더 자세히 설명해보겠습니다.

아래에 첨부해드리는 노선표는 JR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보통열차, 쾌속열차, 스페셜래피드 각각의 노선표 / 출처 : JR 공식홈페이지

공항에서 삿포로역으로 가는 JR은 보통열차, 쾌속열차, 스페셜래피드 이렇게 총 3가지 형태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우리의 9호선처럼 정차하는 역이 각각 다르고 보통열차와 스페셜래피드의 소요시간은 약 10분가량 차이가 납니다.

간혹 여행 정보들을 보면 쾌속열차, 래피드열차 타시는 시간표 공유해주시는 경우들이 있더라고요! 그런데 스페셜래피드라고 해서 드라마틱하게 빨리 가는 건 아니니까 꼭 이 시간표를 기다릴 이유는 없습니다.

특히나 표 구매하실 때 자유석을 구매하셨다면 보통기차든 래피드기차든 자리 있는걸 타시기 바랍니다.

운임은 세 종류 모두 같습니다. 우리나라 9호선 급행과 같은 개념인 것 같아요!

* 여기서 추가로 알려드리고 싶은 정보는 JR 패스를 끊으시는 경우 공항선 역시 커버가 되므로 그냥 타시면 됩니다. 저는 이번에 노보리베츠가 일정에 없어서 JR 패스를 구매하지 않았지만 여행을 계획할 때 알아봤던 정보를 토대로 2023년 버전의 JR패스 정보를 조만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치토세 공항은 국제선과 국내선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국내선 부근으로 쭈우우우우우우우우욱 걸어오시다 보면 JR타는 곳 표지판이 계에에에속 보일거예요.

지하1층까지 표지판 따라서 내려가시면 표 구매하는 곳이 나옵니다.

표는 자판기에서 구매하실 수도 있고, 외국인용 인포메이션 데스크에서도 구매하실 수 있으니 편하신 방법으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외국인용 인포메이션 데스크에서는 한국어가 가능한 직원들이 상주하고 계시며, 위에 언급한 홋카이도 레일패스를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패스는 한국에서 미리 해오시는게 더 편리하고 저렴합니다.

JR 홈페이지에서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하시고 원하는 기차 시간을 조회해 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링크는 바로 아래에 링크해드릴게요 :)

JR홋카이도 여객철도 주식회사 (jrhokkaido.co.jp)

2. 공항버스 이용

짐이 많으신 경우에는 공항버스 이용을 진!심!으!로! 추천드립니다.

저는 여행을 마치고 이것저것 쇼핑을 하다 보니 캐리어가 진짜 무거워졌더라고요.

게다가 15kg 수하물 규정 너무 야박한 거 아닌가요 ㅋㅋ

기내용 핸드캐리 가방에도 넣다보니 눈밭에서 캐리어 낑낑 끌고 삿포로역까지 가서 계단 무지막지하게 오르고(계단 왤케 많아요 일본..?)나서 신치토세공항역 도착해서도 거기 지하 1층이라고 말씀드린거 기억나시죠 ㅎㅎㅎㅎㅎㅎㅎ 다시 계단 빙글빙글 오를 엄두가 전혀 안나는거예요.

그래서 돌아올때 버스를 타게 됐는데 기사님이 짐 실어주시죠, 공항 입국장 바로 앞에 내려주시죠.. 정말이지 다음에는 기차 감성 포기하고 오갈때 모두 공항버스가 답이다 싶었습니다.

공항에서 삿포로역까지 가는 버스 정보는

신치토세 공항/공항 셔틀버스: 홋카이도 중앙 버스 (chuo-bus.co.jp)

이 링크에서 보시면 가장 정확하실거예요.

운임은 인당 1,100엔으로 JR보다 50엔 저렴한 가격입니다.

삿포로역으로 바로가는 직행 버스를 탈 수도 있지만 호텔과 가장 가까운 정류장으로 가는 방법도 있으니 위에 첨부해드린 링크에서 내리는 장소와 시간을 확인해보시고 탑승하시면 좋겠습니다.

버스비는 내릴때 현금으로만 내실 수 있어요. 제가 탑승했던 주오버스 회사만 그랬던 건지 그 버스 기종만 그랬던건지는 몰라도 현금결제만 할 수 있다고 안내하시더라고요.

혹시 운이 좋게 카드결제가 가능한 버스가 있을지는 몰라도 만약을 대비해 소정의 비상현금을 가지고 다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3. 렌트카 이용

홋카이도 여행을 하시면서 렌트카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꽤 많으시죠. 저도 눈 덮인 도로만 아니었다면 홋카이도 드라이브를 꿈꿨을텐데 아무래도 모든 곳이 초행길이면서 주행방향이 반대이면서 눈 길인 홋카이도는 제 운전실력으로 가능할까.. 싶더라고요. 눈이 없는 계절에 온다면 꼭 한 번 해보고 싶은 버킷리스트랍니다.

렌터카 업체에서 주차장 구역을 상세히 안내해주시겠지만 국제선 공항에서 나오면 A구역과 B구역의 주차장이 있고 현재 C구역도 공사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건물 밖의 렌터카 사인을 따라 차량을 픽업하시면 되겠습니다.

4. 택시 이용

마지막으로 택시를 이용해 삿포로 시내로 나가는 방법입니다.

국제선의 경우 1층으로 가셔서 건물 바깥쪽으로 나가시면 택시 승강장이 있습니다.

이 곳에 정차되어 있는 택시를 타셔서 목적지를 말씀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신치토세 공항에서 삿포로로 나가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올게요!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이 저를 매일 여행하게 합니다.

매일의 여행, At some poin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