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한 해외여행

롯데 호텔 괌 파셜 오션 디럭스 룸 생생 리뷰

by 매일의 여행 2022. 12.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스마트한 해외여행을 리뷰하는  입니다.

괌에는 투몬비치 인근에 많은 호텔들이 즐비해 있는데요, 그 중 롯데 호텔 괌의 파셜 오션 디럭스 룸을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1. 롯데 호텔 괌

롯데 호텔 괌은 대표적 휴양지인 투몬비치 앞에 위치하며 대부분의 객실이 아름다운 오션 프론트 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공항으로부터 차로 약 15분 거리에 위치해 있고, 인근에는 고급 레스토랑, 카페, 쇼핑센터가 있어 이동이 편리합니다. 롯데 호텔의 디자인은 세계적인 디자인 회사 HBA에서 설계하였으며 현대적인 감각의 객실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롯데 호텔의 자랑거리 중 하나인 인피니티풀은 인생샷 촬영의 명소로 꼽히기도 하지요. 더불어 한국에 뿌리를 두고 있는 호텔이어서 한국어 서비스가 괌의 호텔 중 가장 원활하게 이루어진다고 평가를 받기도 합니다. 여름 휴가 시즌, 겨울 홀리데이 시즌 등의 성수기에는 프론트 및 식음업장 내에 한국인 직원이 상주하기도 합니다.

 

롯데 호텔 괌은 타워윙(Tower wing)과 아일랜드윙(Island wing)의 두 건물에 객실이 위치해 있는데요, 전체 객실 관련 정보도 함께 적어드리겠습니다.

 

1) Tower wing 객실

  • 오션 프론트 디럭스 룸
침대타입 King / Twin                    전망 Ocean Front
투숙인원 성인 2명, 어린이 2명    객실면적 45 ㎡

 

  • 오션 프론트 클럽 룸
침대타입 King / Twin                   전망 Ocean Front

투숙인원 성인 2명, 어린이 2명   객실면적 45 ㎡

 

  • 풀 액세스 클럽 룸
침대타입 Twin                            전망 Particial Ocean
투숙인원 성인 2명, 어린이 2명  객실면적 45 ㎡
 
  • 풀 액세스 스위트 룸
침대타입 Twin                             전망 Pool

투숙인원 성인 2명, 어린이 2명   객실면적 88 ㎡

 

  • 풀 사이드 스위트 룸
침대타입 King / Twin                   전망 Partial Ocean

투숙인원 성인 2명, 어린이 2명   객실면적 89 ㎡

 

  • 주니어 스위트 룸
침대타입 Twin                            전망 Ocean Front

투숙인원 성인 2명, 어린이 2명  객실면적 85 ㎡

 

  • 프리미어 스위트 룸
침대타입 King                            전망 Ocean Front

투숙인원 성인 2명, 어린이 2명  객실면적 105 ㎡

 

  • 프레지덴셜 스위트 룸
침대타입 Twin                            전망 Ocean Front

투숙인원 성인 2명, 어린이 2명  객실면적 136 ㎡

 

  • 브레드이발소 풀 사이드 클럽 룸
침대타입 Twin                            전망 Partial Ocean & Pool

투숙인원 성인 2명, 어린이 2명  객실면적 45 ㎡

 

 

2) Island wing 객실

  • 파셜 오션 디럭스 룸 : 내가 투숙한 객실
침대타입 Twin                            전망 Partial Ocean
투숙인원 성인 2명, 어린이 2명  객실면적 55 m²
  • 브레드 이발소 베이비 룸
침대타입 King                             전망 N/A

투숙인원 성인 2명, 어린이 2명   객실면적 55 m²

  • 오션 프리미어 룸
침대타입 King / Twin                   전망 Partial Ocean

투숙인원 성인 2명, 어린이 2명   객실면적 55 m²

  • 패밀리 스위트 룸
침대타입 King / Twin                   전망 Partial Ocean

투숙인원 성인 4명, 어린이 2명   객실면적 77 m²

 

 

2. 파셜 오션 디럭스 룸 상세 리뷰

 

1) 룸 컨디션 ★

방 사진부터 보고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사실 괌의 호텔들이 노후되어 기대를 많이 하고 가면 안된다는 말에 정말로 아무런 기대가 없었는데, 롯데 호텔은 첫 인상부터가 달랐습니다.

 

여기 디럭스 룸인데요!!!!!!! 무려 거실이 있습니다. 방과 거실 분리된 구조, 너무 좋잖아요? 그리고 여기 저기 세심하게 신경쓴 부분들이 보입니다.

 

먼저, 출입문과 가장 가까운 벽에 긴 바 형태의 화장대를 마련해 놓은 점이 인상적입니다. 보통의 호텔들은 좁은 복도와 같은 구조를 취하며 옷장 또는 미니바를 구비하는게 일반적이지 않나요? 그런데 이렇게 바 형태의 카운터를 설치하니 방 키나 차키, 선글라스, 마스크 등등 나가고 들어올 때 사용하는 물건들을 챙기기에 아주 효율적인 동선이 되더라고요.

 

두 번째로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쇼파의 관리 상태였는데요, 괌 호텔들의 침구가 눅눅하고 꿉꿉하다는 평가가 많기 때문에 사실 이러한 작은 부분에서도 감동이 일기 마련인 것 같기도 합니다. 쇼파 쿠션이 진짜 보송해서 지내는 내내 좋았습니다.

 

 

그 이유는 첫 번째 사진의 거실 텔레비전 옆에 있는 제습기예요. 제가 따로 요청하지도 않았는데 제습기를 미리 설치해 주셨더라고요. 한국인의 니즈를 너무나도 잘 알고 있는 롯데 호텔! 시설, 설비도 물론 중요하지만 고객의 니즈를 잘 파악하는 점에서는 정말 만점 드리고 싶었어요.

 

 

 

그럼 이제 침구를 기대해 볼 만 하겠죠? 소문과는 달리 침구도 뽀송했고 갓 세탁한 것 같은 깨끗한 향기가 나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킹 침대일 줄 알았는데 더블 침대 2개가 붙어 있는 침대였어요! 이거 처음 써 봤는데 편하네요ㅎㅎㅎㅎㅎㅎ

 

 

 

 

 

 

2) 전망 

 

제가 예약한 방은 이름부터가 파셜 오션 디럭스 룸 입니다. 측면으로만 바다가 보인다는 의미인데요, 이 점을 감안해서 리뷰해도록 하겠습니다.

 

 

 

파셜 오션 디럭스 룸에는 테라스가 무려 2개예요. 넓고 거실까지 있는데 테라스 2개.. 말 다했죠.그 중 첫번째 테라스, 침실에 있는 테라스에서 보이는 뷰를 보여드리겠습니다.아! 현재 보여드리는 객실은 7층 객실입니다.

 

 

중앙 웨스틴 괌이 보이고 오른쪽 측면에 아름다운 투몬비치가 펼쳐져 있네요. 웨스틴 뒷쪽에 작게 보이는 호텔은 아마 하얏트 인 것 같아요. 아래쪽은 로컬분들이 사시는 집인 것 같은데 괌에서는 가축으로 닭을 많이 키우시나봐요... 아침마다 닭 울음소리에 미라클 모닝을 경험했습니다.

 

 

 

이번에는 거실 테라스에서 보이는 투몬 뷰 입니다.

 

좀 더 시원하죠? 저 역시도 선셋을 즐기러 거실 테라스에 종종 나가곤 했습니다.

 

사실 '측면' 바다 뷰 라는게 애매하잖아요. 측면이 어느 정도인지 가늠하기가 어렵기도 하고요. 그래서 저는 예약시 요청사항에 높은 층 우선 배정을 부탁드린다고 했고, 7층을 배정 받았습니다. 호텔 앞이 너른 바다이기 때문에 높으면 높을 수록 더 시원한 뷰를 감상하실 수 있을 거예요.

 

 

 

3) 샤워실과 어메니티 

한국에서 롯데 호텔 가시면 보통 몰튼브라운 어메니티를 보시게 될텐데요, 롯데 호텔 괌에서는 다비네스가 있었어요. 저는 다비네스 향기가 너무 좋아서 개인적으로는 몰튼브라운보다 선호하는 편이예요.

 

괌에서 바다 수영을 많이 할 예정이라 머리카락이 뻣뻣해질 것 같아서 한국에서 헤어 케어 제품들을 챙겨 왔었는데 다비네스를 사용하니 전혀 뻣뻣함 못 느끼고 오히려 머리카락 보들보들해져서 돌아왔다는 비하인드 ㅎㅎ

그리고 드라이기 바람 세서 좋았습니다.

 

샤워실은 평범했는데요, 욕조에 물때가 끼어 있는 부분이 군데 군데 보여서 저는 사용 안했습니다.

괌 수돗물에 녹물이 많이 있어서 샤워기 필터 챙겨가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 역시도 챙겨 가서 체크인 하자 마자 끼웠는데 여기서 머무는 5일 동안 필터에 전혀 변화가 없더라고요! 수질은 괜찮은 것 같았습니다.

 

 

4) 객실내 서비스

얼음 바스켓, 생수, 컵들, 간단한 차 종류들이 기본으로 갖춰져 있었는데 얼음은 호텔 로비에 있는 바에서 받아와야 하는 아주 번거로움이 있어요.

그런데 다행인 점은 그동안 봐 왔던 평가와는 다르게 냉장고가 아주 과하게 잘 작동해서 안쪽에 음료를 넣어 두면 살얼음이 얼더라고요. 그래서 첫 날 괌 브루어리 캔맥주 사 와서 차곡차곡 넣어두고 저녁에 꺼내먹곤 했습니다. 추천드려요.

 

혹시 와인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캘리, 소노마, 나파 와인들을 마트에서 아주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중이더라고요. 호텔 프론트에도 와인 오프너를 요청할 수는 있지만, 편리하게 한국에서 전동 오프너 챙겨서 오셔서 와인 한 잔 하시죠! 저희는 Bread and Butter 가격이 좋길래 사와서 마셨습니다.

 

 

3. 객실 내 서비스 꿀팁

롯데 호텔 괌에서는 '그린 캠페인'이라며 2일에 한 번씩 객실 청소를 하는 부분에 동의를 하는지 체크인 때 물어보시더라고요. 저는 코로나 때문에도 그렇고, 조심한다고는 하지만 밖에 나갔다 오면 마루 바닥에 어쩔 수 없이 모래가 떨어지기도 해서 매일 청소를 요청하고 싶었어요. 우선 프론트에도 매일 청소를 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요청은 해 두고 방에 들어왔는데, 키 박스 옆에 아주 귀여운 버튼이 있더라고요!

 

왼쪽 버튼은 오늘의 청소를 요청하는 의미이고, 오른쪽 버튼은 반대의 의미입니다. 간편하게 버튼으로 표시해 둘 수 있어서 좋았어요.

 

진짜 매일! 꼼꼼하게 청소해주셨고, 필요한 물건들도 넉넉히 챙겨 주셨는데요!

미국 호텔의 특징 중 하나인 메이드 팁 부분 관련해서도 살짝 설명을 덧붙여 보겠습니다.

매일 $2 정도의 팁을 두고 나오는 것이 통상적이고요, 필요한 물건들이 있다면 이렇게 쪽지를 남겨 소통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이 날 수영장, 바다를 여러 번 오가면서 샤워를 할 일이 많아 타월 고갈 사태였어요... 다음 날 외출하기 전 이렇게 메모를 남기고 나가니 여분의 수건들을 넉넉하게 채워 주셨습니다.

 

 

진짜 저희 층 메이드 분 일 잘하시더라고요. 감사의 표시로 마지막 날에는 팁으로 $5 남기고 감사의 인사 쪽지 남기고 왔습니다.

 

그리고 사용한 타월을 한 곳에 모아두고 쓰레기도 한 곳에 모아두면 더욱 매너 있는 여행자의 발자취를 남기고 갈 수 있겠죠?

 

 

 

4. 수영장 장단점 ☆ (장점이 분명하지만 단점도 크다.)

 

1) 장점 : 인피니티풀, 인생샷

 

롯데 호텔 괌은 괌 호텔 중 몇 없는 인피니티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투몬비치를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기기에는 이만한 장소가 없죠.

하늘과 바다와 인피니티풀

 

 

2) 단점 : 규모, 운영시간

 

가장 큰 단점은 또 인피니티 풀 입니다. 사진에서 보이시는 부분이 다예요. 워터파크나 하다 못해 워터 슬라이드라도 기대하시는 분들께서는 다른 호텔을 찾아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저는 오히려 수영장에 사람이 별로 없어 수영하기에 좋았고, 사진 찍기에도 좋았습니다. 그런데 수영장에서 많이 놀지는 못하겠더라고요. 그 이유는 늦게 열고 일찍 닫는 운영 시간 때문입니다. ㅜㅜ........

 

 

 

 

지금까지 롯데 호텔 괌의 솔직 리뷰였습니다.

앞으로도 스마트한 괌 여행 소식 들려드릴게요 :)

 
반응형

댓글